UPDATE. 2019-11-20 17:44 (수)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26일 군산라마다호텔서 ‘전북 일자리 유관기관 전문가회의’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26일 군산라마다호텔서 ‘전북 일자리 유관기관 전문가회의’
  • 김태경
  • 승인 2019.09.24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광역·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윤애 센터장)는 오는 26~27일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전라북도 일자리 유관기관 전문가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직여성 고용유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라북도 여성정책팀,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북테크노파크,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주센터, 전북노인일자리센터, 완주군농어촌일자리플러스센터 등 유관기관 24곳에서 참석할 예정이다.

‘지역여건과 강점을 살린 일자리 사업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 타지역 일자리 성공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전라북도 여건에 맞는 연차별 일자리대책과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워라밸로 소통하기’를 통해 리더가 갖춰야 할 ‘워라밸’ 지수를 높이는 방법, 주도적 삶을 위한 방법을 비롯해 감정 코칭의 시간도 갖는다.

이윤애 센터장은 “전라북도 내 일자리 유관기관, 대학 일자리센터, 도·시·군 일자리정책팀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여성친화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생활 균형을 위한 실천의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