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4 20:26 (월)
JB금융그룹, 캄보디아 현지화 마케팅 강화
JB금융그룹, 캄보디아 현지화 마케팅 강화
  • 전택수
  • 승인 2019.09.2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놈펜상업은행 브랜드 중심, 한글표기 옥외광고 선보여 소비자 '눈길'
캄보디아 태권도 선수단의 한국 전지훈련 지원 등 스포츠 마케팅 진행
프놈펜상업은행 한글표기 옥외광고
프놈펜상업은행 한글표기 옥외광고

JB금융그룹 (회장 김기홍) 손자회사인 프놈펜상업은행(PPC Bank)이 캄보디아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24일 JB금융그룹에 따르면 PPC Bank는 최근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에 한글을 적용한 브랜드 옥외광고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PPC Bank 브랜드 가치를 현지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위한 옥외광고 캠페인에는 PPC Bank 브랜드를 중심으로 ‘어서오십시오’, ‘전북은행’ 등을 하단에 한글로 표기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지난 2016년 전북은행의 자회사로 인수돼 현지화에 성공,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 중인 PPC Bank가 모회사인 전북은행에 대한 신뢰와 자부심을 표현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PPC Bank는 최근 캄보디아 태권도 선수단의 한국 전지훈련 일체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미 캄보디아 출신 프로당구선수 프롱 피아비를 명예 홍보대사로 선정,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린 PPC Bank 는 캄보디아와 한국의 연결고리를 찾아 스포츠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 전북은행 자회사로 JB금융그룹의 가족이 된 PPC Bank는 전북은행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현지화 전략을 통해 캄보디아 금융시장을 공략해 오고 있다. 전체 직원 중 98%는 현지인으로 전체 19곳의 영업점에서 리테일 영업을 중심으로 중소, 중견기업 및 중산층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세계은행(World Bank) 산하 국제금융공사(IFC)와 향후 5년간 캄보디아 중소기업에 대출 3000만 달러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 캄보디아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확대하며 현지에서 더욱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와 같은 현지화 전략에 힘입어 수익성은 꾸준히 증가, 올해 상반기 이자 이익은 19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44억 원)보다 32.7% 증가하였으며,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인수 이후 처음으로 100억 원을 돌파하였다. 새로운 신(新)남방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는 캄보디아에서 국내 진출 금융사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