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5 11:31 (화)
중진공, 중국 상하이 중소기업진흥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중진공, 중국 상하이 중소기업진흥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박태랑
  • 승인 2019.09.25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지난 24일 중국 상하이 중소기업진흥센터에서 한국 중소벤처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 중소기업진흥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상직 이사장과 꺼동보어(갈동파, 葛?波) 상하이 중소기업진흥센터 센터장, 두 기관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양국 중소벤처기업 투자유치 활동지원 △합작법인 설립, 현지 창업, 기술 교류 등 정보제공 △교육훈련, 교류회, 상담회 등 공동 추진 등에 협업을 약속했다.

상하이 중소기업진흥센터는 상하이시 산하 공익서비스 기관으로, 상하이 중소기업발전지원센터와 상하이 벤처캐피탈협회 등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장예정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자금지원과 투자연계, 마케팅,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상하이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300여 개사의 상장을 이끌었다.

이상직 이사장은 “한·중 교역의 40%는 상하이를 중심으로 하는 화동지역에서 이뤄지고 있고, 상하이는 중국 내에서 북경과 심천 지역에 뛰어난 스타트업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진공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와 상하이 중소기업진흥센터를 통해 양국의 중소벤처기업간의 교류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