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6 20:59 (수)
정읍제일고, 전국 FFK전진대회 2개 분야 금상·은상 수상
정읍제일고, 전국 FFK전진대회 2개 분야 금상·은상 수상
  • 김보현
  • 승인 2019.10.0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제일고등학교(교장 류천호) 학생들이 전국 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에서 상을 휩쓸었다.

1일 정읍제일고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광주자연과학고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 FFK전진대회에 정읍제일고 학생들이 참가해 식품과학 이론, 농업 기계 이론분야에서 각각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

전국 FFK전진대회에는 매년 교육부 및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각 시·도 교육감, 산업교육 담당 과장 등 농업계 인사들과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1300여 명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 전공경진 식품가공분야에서 정읍제일고 3학년 송시열 학생이 금상, 농업기계분야에서 2학년 최윤성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FFK 대회를 담당하고 있는 오겨레 정읍제일고 교사는 “지도 교사들과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열의를 가지고 열심히 준비해 준비하는 과정이 매우 행복했다. 전국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에게는 대학진학 시 가산점 등 특전이 주어지고, 전북교육청 주관으로 해외연수의 기회가 부여된다.

개교 109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정읍제일고등학교는 FFK전진대회에 출전해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전북 특성화 고등학교 중에서도 실무에 강한 학생을 배출하고 있다. 제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