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8 20:35 (월)
순창군, 맞춤형 수출상담으로 관내 기업 애로사항 해결
순창군, 맞춤형 수출상담으로 관내 기업 애로사항 해결
  • 임남근
  • 승인 2019.10.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기업-기관 간 1대 1 수출 상담회 개최

순창군이 지난 2일 발효미생물진흥원 회의실에서 지역 농특산물의 수출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수출활력 촉진단’컨설팅을 가졌다.

이번 컨설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전북도, 순창군이 주최해 관내 수출을 하고 있거나 수출에 관심이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기업-기관 간 1:1 상담으로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해결코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전북코트라지원단,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주세관,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6개 수출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 지역 10여개의 업체들이 컨설팅을 받았다.

특히 장류와 발효의 고장 답게 대다수 발효식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대중무역과 수출국 다변화 등 수출 전략 등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다.

또 컨설팅을 주도한 수출유관기관은 개별기업에 대한 글로벌역량진단을 실시해 기업에 맞는 수출지원사업을 제안하는 등 컨설팅 참여기업에 대한 수출개선 전략이 이어졌다.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A모 업체 대표는 “이번에 소규모로 수출을 하려고 준비 중에 있었는데 수출 경험이 없어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이번 무역보험공사 지원 상담과 코트라 수출전문위원과의 밀착상담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찾아가는 수출활력촉진단의 순창군 방문 상담회를 통해 관내 수출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내 업체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업체들의 수출액이 매년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