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6 20:59 (수)
원광대 ‘꽃피는 봄팀’, 2019 원광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원광대 ‘꽃피는 봄팀’, 2019 원광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 엄철호
  • 승인 2019.10.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 원예산업학과 최지은 학생 등 모두 4명으로 구성된 ‘꽃피는 봄팀’이 ‘2019 원광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원광대 창업지원단은 지역 전반의 창업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숨어있는 아이템 발굴과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해 지난달 27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 및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참신한 창업아이디어를 비롯한 우수 사업모델 발굴 지원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아울러 올해 창업 경진대회에는 1차 서류평가에 21개 팀이 지원했고, 2차 발표평가는 서면평가를 통과한 13개 팀별로 발표 및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은 플랜테리어를 위한 캔버스 화분 아이디어를 제시한 ‘꽃피는 봄팀’이 차지한 가운데 최우수상은 전통놀이인 승람도놀이를 모티브로 학습교구용 보드게임 아이디어를 제시한 향지아팀(디자인학부 김지아 외 1명)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건해팀(식품생명공학과 선지윤 외 3명)과 개인으로 출전한 이현주 학생(의학과) 등 두 팀이 선정됐다.

한편, 원광대 창업지원단은 이번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들에게 시상금과 함께 후속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발굴된 아이템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을 유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