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5 16:45 (금)
군산시, 평생학습주간 행사 14~19일 개최
군산시, 평생학습주간 행사 14~19일 개최
  • 이환규
  • 승인 2019.10.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옛 시청 광장서

시민이 함께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군산시 평생학습주간’ 행사가 14일부터 19일까지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과 옛 시청 광장·시립도서관 등에서 열린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시민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의 평생학습 인식 확산과 평생학습현장 경험과 결과물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기간에 ‘시민이 함께하는 군산! - 평생학습의 바다로!’란 주제로 △동네문화카페·배달강좌 거리공연 △홍보·전시·체험부스 운영 △주민자치센터 교육프로그램경진대회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토론회△동네문화카페 성과발표회 및 평생학습인 예술제 등이 운영된다.

또한 70여 개의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 등이 40여개의 부스에서 70여 개의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14일, 15일, 17일 옛 시청광장에서 개최되는 동네문화카페 야간 거리공연은 그동안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 공헌한 동네문화카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16일 시립도서관 새만금홀에서는 태원준 여행작가의 ‘여행이 우리에게 안겨주는 것’이란 주제로 새만금아카데미가 열리고, 17일 장애인체육관 다목적홀에서는 전국 최초로 조성된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의 역할확대를 위한 토론회가 마련됐다.

18일과 19일 이틀 간,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일원에서는 개막식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경진대회, 동네문화카페 성과발표회 및 평생학습예술제 등 무대행사가 추진된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교 평생교육원 외에 서천군 등 4개 인접시군의 평생학습기관 및 동아리들 참가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성과를 시민과 공유해 우리 도시의 주인인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과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