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21 11:30 (목)
제17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자원봉사자 ‘아이팬(IFFAN)’ 발대식
제17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자원봉사자 ‘아이팬(IFFAN)’ 발대식
  • 전택수
  • 승인 2019.10.15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행사에 참여해‘발효식품’과 전북도를 널리 알릴 자원봉사자‘아이팬(IFFAN)’ 발대식이 지난 12일 전북도청에서 열렸다.

발대식에는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우석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원광대학교 학생 등 총 8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서문 낭독을 시작으로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 봉사를 시작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전주월드컵 경기장 만남의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행사기간에 자원봉사는 총 7개팀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발대식에서는 엑스포 지급물품 교부, 행사장 및 주변안내, 전년도 행사 영상시청, 기념촬영, 소방관련 안전교육,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소방과 관련된 안전교육은 행사장 내 긴급상황 발생 시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고 평상 시 활용 가능한 내용이었고, 봉사자 소양교육은 자원봉사자가 갖춰야할 소양과 행사 전 유대감을 쌓을 수 있어 반응이 좋았으며, 영상시청을 통해 봉사자들은 다가올 엑스포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과 기대감을 갖게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자원봉사로 참여한다는 허지형 학생(전주대학교 재학)은 “작년에 처음 참여한 엑스포 행사에서 고생도 했지만 다양한 경험을 통해 보람과 성취감을 느꼈다”며 “올해도 친구, 후배들과 함께 새로운 것을 보고 다양한 경험에 대한 기대가 크다”도 말했다.

전북생물산업진흥원 김동수 원장은“엑스포 행사에 도움을 주고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한다” 며 “자신이 행사의 주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 기간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