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8 17:50 (월)
전북은행-전주시-푸른전주운동본부,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 조성사업 후원 협약 체결
전북은행-전주시-푸른전주운동본부,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 조성사업 후원 협약 체결
  • 박태랑
  • 승인 2019.10.2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북은행
사진제공=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회복력있는 도시를 조성을 위해 전주시가 추진 중인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종원 전북은행 수석부행장, 임재원 부행장, 정명운 푸른전주운동본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전북 향토은행 전북은행이 기업 중 첫 번째로 지난 2019년부터 오는 2021년까지 3년간 전주시 관내 정원 조성 및 관리에 대해 3억 원을 지원한다.

또 전주시는 조성부지의 제공 및 사후관리 등 각종 행정적 지원에 협조하며, 푸른전주운동본부는 정원 조성및 사후관리에 대한 관리·감독을 수행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종원 수석부행장은 “‘천만그루 정원도시 전주’ 사업을 통해 전주의 열섬현상 해소와 미세먼지 저감으로, 쾌적하고 시민이 건강한 전주가 되길 바란다”며 “향토은행인 전북은행 역시 모든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보다 높은 삶의 질을 누리고, 전주가 생태적인 도시로 발돋움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전북은행은 폭염을 피할 수 있도록 시민들을 위한 전 영업점 여름철 무더위 쉼터운영과 생수무료 제공 및 폭염대비 주요교차로 그늘막을 전주시에 제공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