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5-26 23:23 (화)
장수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점검회의 개최
장수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점검회의 개최
  • 이재진
  • 승인 2019.10.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공 추진을 위해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무진장소방서, 제7733부대, 한국전력 등 5개 유관기관과 6개 협업부서가 참석했다.

회의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실질적인 훈련이 되기 위해 현장훈련과 토론훈련 시나리오 및 기관별 조치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재난 발생 시 상황전파와 신속한 대피, 초동진화 및 고립된 인원에 대한 구조 등 단계별 상황부여에 대한 자위소방대의 역할과 재난현장에서의 긴급구조통제단과 통합지원본부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중점 점검했다.

안전한국훈련은 오는 28일부터 5일간 전 국민적 재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재난취약시설 등의 대피훈련과 안전문화실천운동 및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오는 31일 한누리전당에서 실시되는 현장훈련은 지진·건물붕괴·화재로 이어지는 복합재난을 가상해 진행되며 군청 및 유관기관·단체 등 11개 기관을 비롯한 고가굴절차, 진화차, 드론 등 20여대의 장비와 기기가 동원될 예정이다.

이홍대 안전재난과장은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각 훈련상황별 미비한 점을 보완해 완벽한 재난대비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