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2 13:28 (목)
전북발전 외면 최창학 LX 사장 퇴진 목소리 거세져
전북발전 외면 최창학 LX 사장 퇴진 목소리 거세져
  • 이강모
  • 승인 2019.10.23 19:3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 헬스장 갑질 논란 이어 전북 상생 외면 자초
대도민 사과 없이 되레 큰 소리…도의원들, 최 사장 사퇴 목소리 높여

속보=갑질 논란에 이어 전북 상생 외면 논란을 빚고 있는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에 대한 퇴진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3년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LX가 전북 사회로 녹아들지 못하고 국토균형개발을 전제로 세워진 혁신도시 근본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는데 따른 책임론이다.

지역균형발전을 모토로 한 문재인 정부 국정기조와 역행하고, 전북 발전과도 결을 같이 하지 못하고 있는데 따른 사퇴 압력이 시작된 것이다.

더욱이 지난 22일 전북도의회의 LX 항의방문에서 최영심(비례) 도의원의 질문에 “의원님 여기는 도의회가 아니고 우리 회사(LX) 회의실이다”며 질문을 제지하는 등 LX가 전북 제1 민의 대변기관인 도의회를 무시했다는 발언이 알려지면서 도의원들이 격앙된 분위기다.

도의회 송지용 부의장(완주)은 “최근 최창학 사장의 행보는 국토균형개발을 전제로 전국 10개 도시에 설립된 혁신도시 설립의 근본 취지와 역행하고 지역 소득과 일자리 창출 취지에 반한다”며 “뜬금없이 본인과 이해관계에 있는 경북에 드론교육센터를 설립하려 했다는 점은 자신의 사익을 추구하기 위한 행동으로 보일수 있으며, 이는 적절치 못한 개인 중심적 사고”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기업이 전북에 왔으면 전북에 녹아내려 공생공존해야 하는데 최 사장의 마인드는 그렇지 못한 것 같다”며 “전북 발전에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공기업 사장인 최 사장을 과감히 사퇴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명지 의원(전주8)도 “한국농수산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그리고 LX 사태가 불거지는 등 전북 흔들기가 지속되고 있는데 전북이 그리 만만한 도시가 아니라는 것을 이번에 제대로 각인시켜줘야 한다”며 “혁신도시법에 따라 당연히 전북에 생겨야 할 드론교육센터를 유치해 달라고 읍소하는 모습도 우스운 상황으로 최 사장은 전북과 함께 발전을 논하지 않으려면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또 “LX 항의방문에서 관계자가 ‘의원님 여기는 도의회가 아니고 우리 회사(LX) 회의실’이라는 발언을 했다는데 이는 도의원이 왜 공기업인 LX에 와 질문하나. 의회에 가서나 질문하라는 말로밖에 해석이 안된다”며 “이는 전북 제1 민의 대변기관을 무시한 발언으로 LX 수장인 최 사장은 책임지고 도민에게 사과하고 사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희수 의원은 “전북은 그리 만만한 곳이 아니다. 전북은 지난 2016년 전북과 새만금 개발에 도움이되지 않은 새만금개발청장의 퇴진운동을 벌인 바 있다”며 “전북에 있는 공기업이 전북 발전에 도움이 안된다면 과감하게 수장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도민의 여론이나 정서를 읽지 못하고 본인의 생각만 맞다고 주장하는 최 사장의 행보는 전북과 소통할 뜻이 없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최 사장의 이런 행보는 LX 내부에서 조차 비판·회의적 시각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이라도 대도민 사과를 먼저 실시해야하며, 이마저도 싫다면 사퇴하고 전북을 떠나달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북 2019-10-24 10:15:09
물러터진 도*의원들은 눈치만 보지말고 최선을 다해라! 송*도,김*시 뭐하냐? 목숨을 걸고 최선을 다해라!

따따부따 2019-10-24 01:08:39
ㅇㄹㅇㄹ 처럼 국립과학관 등... 모든시설을 별볼일 없는 전주에 만들라고 하니깐 약올란나 보지~~ 전주 김제외에 시설하라 하면 후다닥 전북에 만들 수도 있겠지??

ㅇㄹㅇㄹ 2019-10-23 21:55:20
여기는 경북이 아니라 전북땅이라고 따끔하게 질책했어야지
LX가 치외법권 지역에 있나???
사장 퇴진요구하고
데이터센터. 드론교육센터 모두 전북에 설립해야 한다

전남 나주의 한전 하는거 안보이나?
적자 감수하고 한전공대도 짓는 마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