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6 01:33 (토)
김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김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 박은식
  • 승인 2019.10.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 25일 시청 2층상황실에서 김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예산위는 경제복지와 안전개발 분과로 나눠 공모사업 등 국·도비 보조사업을 포함해 사업의 적정성 및 파급효과 위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7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된 주민 제안사업인 소규모 지역개발을 비롯하여 총 23건의 사업에 대하여 해당 부서장의 사업 설명과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질의응답을 거쳐 사업의 필요성, 적정성, 파급효과 등을 논의하였다.

오형걸 주민예산참여위원회 위원장은“주민예산참여위원회에서 다루었던 사업들과 제시했던 의견이 반영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2개의 분과로 이루어진 위원회에서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복합센터 건립사업에 대하여 시민들의 건강과 가장 직결되는 사업으로 체육시설이 집적화 되어있고 접근성·주차시설이 좋은 체육공원에 추진되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박준배 시장은“김제시 모든 예산은 시민을 위한 예산으로 시민이 주인이다”며“시민참여를 확대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예산편성과정에서 더욱 소통하는 시정운영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제시는 이번 논의 결과를 예산 편성 시 적극 반영해 오는 다음달 21일 2020년 예산안과 함께 주민참여예산 의견서를 김제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