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6 20:24 (금)
최창학 LX 사장 사과 이어 조만승 부사장, 도의회 찾아 면담 '상생 강조'
최창학 LX 사장 사과 이어 조만승 부사장, 도의회 찾아 면담 '상생 강조'
  • 이강모
  • 승인 2019.10.28 20:0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 조만승 부사장이 28일 도의회를 찾아 이명연(전주11)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장을 면담한 뒤 “논란이 된 LX 드론교육센터 부지 선정에 있어 전북지역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지역과의 상생 협력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창학 LX 사장이 지난 26일 드론교육센터 부지를 사실상 전북으로 확정짓고 이제까지 논란을 빚은 데 대한 공식사과를 한 뒤 이뤄진 후속조치다.

이번 조 부사장의 전북도의회 방문은 지난 22일 LX를 항의방문한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와 만남 과정에서 빚어진 언행 때문으로 보인다.

당시 LX 관계자는 “의원님 여기는 도의회가 아니고 우리 회사(LX) 회의실이다”고 질문을 제지하는 등 의회에서 할 질의를 왜 LX공사에서 질의하냐는 취지로 해석되는 발언을 했었다.

이명연 위원장은 “드론교육센터 건립에 있어 앞으로 남은 절차 등을 전북도와 공유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LX가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균형발전과 지역상생발전에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의회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는 29일 국회를 방문해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을 면담하고 드론교육센터 전북 유치에 적극 협조를 건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북 2019-10-29 07:42:44
도민을 우롱한 죄로 사퇴 시켜라! 기득권 가진자들은 좀 더 적극적으로 일 좀 해라! 흐리멍텅하게 하지마라!

ㅇㄹㅇㄹ 2019-10-28 21:52:42
LX는 드론교육센터로 퉁 치려고 하는가??

LX교육원- 충남 공주
정보데이터센터 - 세종. 경북

결국 나눠주기로 끝내려고 하네

다 전북으로 가져와야 지역상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