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6 01:33 (토)
김제 시니어클럽, 어르신 문화 한마당 행사
김제 시니어클럽, 어르신 문화 한마당 행사
  • 박은식
  • 승인 2019.10.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시니어클럽(관장 김용규)은 29일 김제 실내체육관에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에 나선 어르신을 모시고 문화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시니어클럽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일하는 100세, 활기찬 노후! 김제 시니어클럽과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로 치러졌다.

이 자리에는 박준배 시장, 김종회 국회의원, 온주현 시 의장, 김주택 시의원 등을 비롯한 내·외빈과 시니어클럽 회원 1,000여 명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노인 일자리 전문 기관인 김제 시니어클럽은 2011년 개관 이후 △아름다운 크린사업 △놀이터 환경 지킴이 사업 △승강장 시설 정비사업 △경로당환경 지킴이 사업 △학교 급식 도우미 △학교 주변 환경 개선 등 다양한 공익활동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시니어 건강원, 인력파견형 등의 취업형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10월 현재 김제시 관내서 15개 사업 분야에 1.028명이 참여중이다.

박준배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일자리 사업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하다”라며“ 행정에서도 노인분들이 가지고 계신 경륜과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제 시니어 클럽 김용규 관장은 “오늘 우리가 누리고 있는 풍요와 행복은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을 바탕으로 이룩한 사회적 자산이다”라면서“한 해 동안 수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문화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