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22 20:01 (금)
정읍시,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정읍시,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 임장훈
  • 승인 2019.11.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4일 (사)한국여행작가협회 회원 21명을 초청해 관광명소로서 정읍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시 홍보팀에 따르면 팸투어를 통해 전국에서 활동하는 여행작가들에게 지역 내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주요 대표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작가협회 회원들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무성서원과 정읍시의 주요 관광지인 내장산 국립공원 등을 둘러봤다.

먼저 태산선비문화의 중심인 무성서원을 찾아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 보고, 신라 시대 대학자인 고운 최치원 선생의 공적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는 무성서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계획을 설명하고 여행작가협회에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정읍 대표 음식 귀리떡갈비를 맛본 후 내장산을 찾아 울긋불긋 붉게 물들어가는 단풍을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한편 2006년 창립된 한국여행작가협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전문 여행작가 단체다.

방송과 신문, 잡지, 사보, 인터넷사이트 등의 각종 매체에 여행기사를 기고하거나 여행 서적을 저술한 국내 전문 여행작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팸투어에 참가한 여행작가들의 풍부한 감성으로 정읍 관광 활성화와 정읍 문화자원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