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6 01:33 (토)
고창군, 어르신 일자리 창출 위한 시니어클럽 개관
고창군, 어르신 일자리 창출 위한 시니어클럽 개관
  • 김성규
  • 승인 2019.11.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훈련, 일자리 상담 등

고창군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고창시니어클럽’이 6일 개관했다.

고창시니어클럽은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어르신들의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사회복지법인 선운사복지재단에 위탁·지정해 운영되는 고창시니어클럽은 고창읍 월곡택지 내 고창교육문화센터 2층에 자리 잡았다. 앞으로 어르신 맞춤형 취업훈련, 새로운 일자리 개발, 일자리 상담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생산적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날 개관식에서는 유기상 군수와 조규철 군의장 및 군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어르신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시니어모델발굴 사회적기업인 ‘뉴시니어라이프’에서 40여 명의 전문 시니어모델이 패션쇼를 진행하고 고창군 어르신들이 함께 워킹을 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또 시니어클럽 1층 로비에서 전북권 시니어클럽 홍보부스를 운영해 어르신들이 제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유기상 군수는 “최근 마케팅프런티어 대상 수상, 웰니스 도시 선정, 식초문화도시 선포 등으로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공공형 일자리가 늘게 됐다”며 “어르신들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발굴은 물론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노인복지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