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4 20:47 (목)
순창군, 민원 환경 개선 노력
순창군, 민원 환경 개선 노력
  • 임남근
  • 승인 2019.11.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공기청정기 설치부터 점자 책자 제작 등

순창군이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대민 접점 장소인 민원실과 읍면 민원실에 공기청정기를 최우선으로 설치해 관공서 미세먼지 개선에 나섰다.

이와관련 순창군은 최근 황사와 초미세먼지까지 전국에 유입되면서 공기질 개선이 나쁨, 매우 나쁨 수준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실정인 가운데 노약자 등이 수시 방문하는 읍면 민원실에 공기청정기 구입해 최근 배부를 완료했다.

한편 민원환경 개선과 관련, 군은 상반기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민원안내 책자 발간과 점자주민등록증 발급 등의 민원편의 시책을 발굴·시행하고 있다.

또 순창읍사무소 무인민원발급기는 근무시간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한계점을 개선하고자 연중 24시간 이용 가능하도록 시설 개선을 완료한 바 있다.

이와함께 민원인용 보청기를 전 읍면에 보급했으며, 각종 민원 서류작성 편의를 위한 8배율 확대경과 시각장애인과 같은 취약계층을 배려하기 위한 점자 주민등록증·점자 안내책자 제작 등도 배포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 앞에 놓여진 환경을 조금씩 개선해 나감으로써 성숙된 민원서비스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면서 “군민 누구나가 신속·정확·편리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