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7 20:40 (일)
장수문화원, 제12회 장수문화예술인의 날 행사
장수문화원, 제12회 장수문화예술인의 날 행사
  • 이재진
  • 승인 2019.11.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 한누리전당에서 개최
장수깃절놀이 공연사진전, 문화학교 수강생 작품전시 및 체험

제12회 장수 문화예술인의 날 행사가 오는 13일 한누리전당에서 개최된다..

장수문화원(원장 권승근)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 전북문화원연합회 나종우 회장을 비롯한 14개 시·군 문화원장과 직원들을 초청해 장수지역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 장수군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장수향토 민속놀이를 복원한 장수깃절놀이의 열두발 상모단원들이 장수군수상을 수상한다. 또 전북문화원연합회장상에 생활예술동호회 조질성 회장, 문화원장상에 향토문화연구회 고태봉 회장이 받게 된다.

이번 행사는 문화학교 강좌 프로그램인 민화 그리기와 가죽공예, 도자기공예 수강생들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체험도 할 수 있다.

여기에 한국무용 발표와 장수 빛나는 오케스트라(음악감독 문권철) 단원들의 공연이 펼쳐지고, 장수 관내에서 활동 중인 사물놀이패 공연이 행사에 볼거리를 더한다.

특히 초청공연으로 순창문화원이 육성하고 있는 대취타 공연과 해금(장지연), 민요(김도연)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장수문화원은 올해 발간한 장수산하와 그동안 발간한 책들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권승근 원장은 “어느덧 열두번째 장수 문화예술인의 날을 맞았다”면서 “작품전시와 초청공연 그리고 타 문화원과 교류를 통해 장수문화을 알리는 시간이 되길 바라고 또한 지역주민들과 함께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학교 강좌 수강생 작품전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한누리전당 가람관 전시실에서 이틀 간 전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