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22 16:13 (금)
[영상앨범 산] '가평 운악산' 단풍꽃의 합창
[영상앨범 산] '가평 운악산' 단풍꽃의 합창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9.11.09 00: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경기도 가평군은 산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천국 같은 곳이다. 경기도에 있는 군(郡) 중에서 두 번째로 넓은 면적에, 전체의 80%가 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가평의 이름난 산 가운데, 경기 5악과 가평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명산 운악산이 있다. 가을빛 짙게 물드는 계절, 뮤지컬 배우 문진아 · 황려진 씨가 ‘경기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운악산으로 향한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일행은 자라섬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자라섬은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 전용 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시민들에게 녹색 쉼터이자 휴양지가 되어주는 곳. 수변을 따라 늘어선 나무들이 평화로운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이 계절 자라섬은 구절초, 백일홍 꽃섬이 되어 설렘과 함께 마음에 위로를 전해 온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다음 날, 본격적으로 운악산 산행에 나선다. ‘솟구친 암봉들이 구름을 뚫을 듯하다’ 해서 이름이 붙은 운악산은 정상을 중심으로 두 개의 능선으로 나뉜다. 각각 ‘백호능선’과 ‘청룡능선’으로 불리는 두 갈래의 길 가운데 일행은 그동안 잘 소개되지 않은 백호능선을 따라 오른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백호능선은 험준한 경사가 이어져 오르기 쉽지 않다. 하지만 산행길에 마주하는 가을빛이 일행의 마음속으로 스며들어 웃음꽃을 피운다. 돌계단을 지나 로프를 잡고 암벽 구간을 오르다 보면 멀리 보이는 암봉들이 하늘에 닿을 듯 웅장한 절경을 자랑한다. 험난한 바윗길을 거쳐 오른 마당바위에서 가을바람에 노래 한 소절을 실어 보낸다.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스틸 = KBS 영상앨범 산

정상으로 향하는 마지막 계단을 올라 마침내 운악산 정상에 다다르는 일행. 온산에 붉게 타오르는 단풍이 이 계절 더없이 아름다운 꽃이 되어 일행을 반긴다. 낭만의 꽃섬 자라섬에서 화사한 단풍 옷으로 갈아입은 운악산까지, 아름다운 열정을 품은 두 배우의 가을 산행을 이번 주 <영상앨범 산>에서 함께한다.

출연자
뮤지컬 배우 문진아, 황려진

이동 코스
현등사 일주문 – 마당바위 – 백호능선 – 운악산 정상(937m) / 약 5시간 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1-09 17:43:10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575

윤진한 2019-11-09 17:42:36
단풍놀이는 어디까지나 유교 24절기인 상강에서 비롯된 유교문화권의 전통 풍습. 산에 간다고 절에 찾아가면 않됨.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상강(霜降). 서리가 내리며 전국적으로 단풍놀이가 오랫동안 행해지며,낙엽의 시기입니다. 양력 2019년 10월 24일(음력 9월 26)은

상강(霜降)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2785










한국은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의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신도.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교주권 없는상태http://blog.daum.net/macmaca/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