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7 10:55 (화)
진안군,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진안군,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 국승호
  • 승인 2019.11.1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농업의 주역들, 화합의 장 열려

진안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오섭)가 지난 11일 ‘제24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1000명가량이 함께한 가운데 문예체육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읍면 농업인은 물론 관내 각 기관사회단체장이 대거 자리를 같이했다.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업인의 긍지와 자긍심을 높이고 한 해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며 서로 간 친목을 다지기 위해 해마다 열린다.

‘농업 생명의 숨결, 농촌은 미래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참석 농업인들은 힘든 농사일을 잠시 접어두고 우정과 화합을 나눴다. 행사에선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고 흥겨운 노랫가락이 울려 퍼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12명의 품목 우수회원에게 군수권한대행 표창이, 지역농업 발전 및 농업인단체 육성에 공로가 크다고 인정받은 3명의 공직자에겐 진안군농업인단체협의회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행사장엔 한우·돼지고기·흑염소·인삼·고구마·오미자·사과 등 풍성한 농·축산물 시식코너가 마련돼 참석자들의 오감을 즐겁게 했으며, 농촌진흥사업 성과, 우수 종자, 지역 농·특산물 등이 전시돼 공유되기도 했다.

김오섭 회장은 “어려운 농업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농업인 모두의 역량 결집이 필요하다”며 “진안농업을 위해 다함께 뛰어 보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