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6 17:21 (월)
전북 의원들 “예결소위 전북 배제…소위 재구성해야”
전북 의원들 “예결소위 전북 배제…소위 재구성해야”
  • 김세희
  • 승인 2019.11.12 20:3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민주당 뺀 전북의원 7명 국회 기자회견 열고 촉구
“전북 대표할 수 있는 의원 위원 추가하거나 교체하라”

속보=전북 지역 국회의원들이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에서 전북 출신이 배제됐다며 예산소위 조정을 강하게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더불어민주당을 제외한 7명의 의원이 공동으로 전북 출신 예산소위 의원 배정을 요구했다. 기자회견에 불참한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과 대안신당 김종회 의원은 회견에는 불참했지만 회견문에는 이름을 올렸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의원과 민주평화당 정동영·조배숙·김광수 의원, 대안신당 유성엽 의원, 무소속 이용호 의원, 민주평화당에서 활동하는 박주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 11일 발표된 예산 소위위원 15명에서 전북은 완전히 배제됐다”며 “지금이라도 전북을 대표할 수 있는 의원을 예산소위위원으로 추가하거나 교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의원은 이어 “전체위원 15명 가운데 영남과 충청은 각각 4명인데 비해 호남은 광주 1명 뿐”이라면서 “의원수의 10%를 넘는 비교섭단체 의원들 몫이 전혀 없는 것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지역 불균형과 수도권 집중개발의 가장 큰 피해자였던 전북은 문재인 정부에서도 하나도 달라지지 않았다”며“오히려 군산조선소 폐쇄,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 전북 금융중심지 보류 등 설상가상의 고통을 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에서 전북을 배려하기는 커녕 단 한 명의 예결 소위 위원도 전북 지역구나 연고의원에게 배정하지 않았다”며 “여야 정치권은 소외되고 낙후된 전북경제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느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ㄱㅌ 2019-11-13 14:08:44
전남 봐라. 천사대교, 목포대교, 압해대교,김대중대교, 진도대교, 거금대교,이순신대교,장보고대교, 완도대교, 팔영대교 등등. 다 가봤는데 부럽다. 전북은 여태 부창대교 삽도 못뜨고 모지리도 아니고 당당히 주장해라.

바랠걸 바래야하나 2019-11-13 11:42:57
이춘석, 안호영은 민주당에서 버렸나봄. 내년에 전북 전지역 싹쓸이가 목표라더니 싹쓸이 못하겠구먼 ㅉㅉ 글고 정운천도 자기당에서 통수당하고, 나머진 비교섭단체라 외면받고. 진짜 전북정치권은 답없다. 민주당은 수도권과 충남, 부산만 신경쓰면 과거 텃밭인 전북은 버리겠다는 의도고, 자한당은 어차피 표 안주니 TK에민 신경쓰지 전북은 아예 신경안쓰고, 바른당은 정운천이 유승민계라 넣어주지 않았고, 민평당과 무소속은 비교섭이니 배제한건가?? 정의당 이정미는 개소리나 하고있고. 내년에 걍 투표하지마??

전북 2019-11-13 07:47:47
2명의 민*주당 의원들,,,,안** 이** 자꾸 도민들 짜*증나게 하는지.... 꿀*먹은 벙*어리들,,,, 뭔가 공*정하지 못하면,,,기자회견을 하던가 해야지,,,정말 답답하다!

ㅇㄹㅇㄹ 2019-11-12 23:31:16
민주당이 문제네. 민주당에서 1명이라도 해야되지 않겠냐? 그리고 표를 바래라. 묻지마 지지 해 주니 이해찬이 전북은 거들떠도 안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