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5 19:11 (일)
전북지역 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돌입
전북지역 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돌입
  • 박태랑
  • 승인 2019.11.14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 잡화 할인과 음식점, 가전제품 등도 할인
화장품 판매점, 수능생 대상 무료 메이크업 제공
대학로, 백화점, 영화관, 소리문화의전당 등 할인행사 진행
수험표 소지 시 할인 가능해 거래, 취지 퇴색 지적도

도내 유통·통신·미용업계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수능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들 업계의 ‘수험생 모시기’는 수능이 끈난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까지 소비특수가 이어질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수능생을 대상 마케팅이 매년 이어지면서 참여하는 업계도 증가하고 있다.

주로 대형 유통업체와 미용업계가 수능 마케팅에 참여했던 과거와 달리, 영화관과 공연장, 일반음식점, 가전제품 판매점, 피부과 등으로 확대됐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최대 이달 말까지 ‘수험생 합격 기원 힐링 이벤트’ 할인행사에 돌입했다. 시계과 의류, 신발 등 일부 잡화 판매점에서는 최대 30%의 할인이 진행되며 사은품을 증정한다.

미용업계에서는 무료 메이크업 제공과 염색, 네일아트 등에 대한 할인을 진행한다.

성형외과와 피부과 등 의료업계에서는 필러와 보톡스, 쌍커풀, 여드름, 흉터제거 등의 서비스에 대해 최대 30% 할인을 제공한다.

공연과 영화 등 문화생활에 대한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오는 16일 윤동주, 달을 쏘다‘와 30일 ’아트스테이지소리-1514‘에 대해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영화관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이용권 제공과 관람권 할인, 콤보 상품 등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수능 이벤트에 대한 홍보 방법도 진화하고 있다.

홍보 전단지와 입간판을 통해 제공되던 홍보방법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와 유튜브 등을 동영상 홍보를 통해 수능생 공략에 나섰다.

이동통신 업계는 제품과 요금에 대한 할인제공을 진행하며 이벤트를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2019 수고0페(수능 끝나고 영 페스티벌)’를 열어 콘서트에 초대해 경품과 제휴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일부 요금제에 가입한 신규·기기변경 수험생 중 1020명에게 추첨을 통해 항공권과 캐리어, 화장품, 향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KT는 삼성전자와 단말구매 혜택 프로모션 ‘갓스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999년 1월부터 2002년 2월 사이에 출생한 고객 중 연말까지 이벤트 중인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전원에게 ‘갤럭시 핏’을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그동안 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능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수능을 준비하며 쌓였던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길 바라며 추후 좋은 결과가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