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1 09:57 (수)
전북 뿌리·특장 상생협력 워크숍 개최
전북 뿌리·특장 상생협력 워크숍 개최
  • 천경석
  • 승인 2019.11.17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내 제조업 주축을 이루고 있는 특장차 산업 및 뿌리산업 분야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조망하는 ‘전북 뿌리·특장 상생협력 워크숍’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장수 나봄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날 워크숍에는 전북뿌리산업연합회(금형, 소성가공, 표면처리, 주물, 용접)와 전북특장차산업발전협의회 회원기업 대표와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북도 제조업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특장차 및 뿌리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및 부품과 보유한 기술을 소개하고, 서로의 애로사항 등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자동차융합기술원 이성수 원장의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이 원장은 ‘전라북도 자동차산업과 새만금 신산업’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특별강연에서 “4차 산업혁명 이후 전통 제조 산업위기가 점차 심화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어 미래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통해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전북의 특장차·뿌리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과 지원기관과의 대화를 통해 전북도 자동차·뿌리 산업 육성 방향과 지역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고, 기업 애로사항을 직접 건의하고 해결하기 위한 의견교환 시간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