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5 19:11 (일)
채동욱·김의겸 VS 김관영, 이강래 VS 이용호 승률 조사
채동욱·김의겸 VS 김관영, 이강래 VS 이용호 승률 조사
  • 김세희
  • 승인 2019.11.19 20: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군산 채동욱, 남원 이강래 투입가정 한 뒤 여론조사
전략공천 염두해 둔 여론조사라는 관측 나오는 상황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군산과 남원임실순창 지역구 현직 의원과 가상대결구도를 만든 뒤 승률을 분석하는 여론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 일각에서는 현역 의원에 비해 경쟁력이 뒤쳐진다고 파악되는 지역에 전략공천을 실시하려는 움직임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는 지난달 군산 선거구의 바른미래당 김관영 국회의원과 채동욱 전 검찰총장, 김 의원과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대결하는 여론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채 전 총장은 지난 5월부터 김 의원의 대항마로 꾸준히 영입설이 돌고 있는 인사다. 또 김 전 대변인도 최근 군산에 출마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남원에서는 무소속 이용호 의원과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맞붙은 조사가 이뤄졌다. 이 사장은 남원임실순창 출마를 염두에 두고 있다.

이를 두고 전략공천을 염두에 둔 가상 여론조사가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민주당 관계자는 “호남에서 후보 경쟁력이 앞서야 수도권 지역도 힘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지도부 생각인 것 같다”며 “민주당 프리미엄을 갖고도 경쟁력이 열세인 후보를 대상으로 ‘과감한 결단’이 있을 것 같다는 예감이 있다”고 말했다.

해당 지역의 지역위원장들도 신경이 쓰이는 모양새다. 신영대 군산지역위원장은 “이번에 민주당이 성윤모 장관과 강경화 장관을 대상으로 총선 시나리오 조사를 하면서 지난 9월에 실시한 지형조사 소식이 덧붙여진 것 같다”며“새로 실시한 여론조사는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언제적 이강래냐? 2019-11-20 10:58:45
민주당에서 이강래 내보내면 남원사람들 무시하는거다. 도대체 언제적 이강래냐?? 그리고 남원은 대선,지선에서 민주당이 강세였어도, 국회의원은 다르다. 과거에 현재 자한당 전신인 민자당도 당선시키고, 지금은 해산당한 통진당도 당선시킨곳이 남원이다. 열개의 물길은 같아보여도 한곳은 다르다는곳이 남원이다. 남원은 정당파워도 먹히지만 그중 파워가 쎈것은 인물파워다. 이강래는 3선하면서 남원을 망쳤고, 그 여파로 강동원을 뽑았고, 강동원이 어영부영 하는사이에 이용호는 선거에 계속 떨어지니 열심히 하겠다고 해서 뽑아줬다. 이용호도 믿을만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강래보단 낫다는 평이 있는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