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1 09:57 (수)
이디야커피,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 3천호점 돌파
이디야커피,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 3천호점 돌파
  • 연합
  • 승인 2019.11.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는 20일 대전 서구에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로 3천번째 가맹점인 대전배재대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는 2001년 중앙대 1호점을 연 이후 18년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국내 외식업 프랜차이즈 중 가맹점 3천개가 넘는 곳은 파리바게뜨뿐이라고 이디야커피는 설명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6년간 매년 300개 이상 매장을 꾸준히 열었고, 올해 연말까지 3천38호 매장을 열 예정이다.

아울러 3천호 가맹점 돌파를 계기로 내실을 다지고 경쟁력 강화에 나서기 위해 외부 전문가 2명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경영관리 부문을 맡게 된 김남엽 부사장은 현대투자신탁과 SV파트너스에서 자산운용과 기업컨설팅을 총괄했으며, 마케팅개발 부문을 맡는 신유호 부사장은 SPC그룹에서 음료 신규브랜드 개발과 사업을 총괄했다.

이디야커피는 또 개발운영본부 조규동 본부장과 대외협력본부 정환국 본부장을 이사대우 임원으로 승진 임명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3천호 매장을 열기까지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과 전국 가맹점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한민국 대표 토종 브랜드로서 큰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