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1-27 19:37 (월)
무주군, 문화가족의 날 행사 성료
무주군, 문화가족의 날 행사 성료
  • 김효종
  • 승인 2019.12.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학교 수강생 등 400여 명 한 자리에
가락장구부터 해금, 시낭송 등 공연 진행

무주군 문화가족의 날 행사가 무주문화원 주관, 무주군 후원으로 열렸다.

올 1년간의 문화원 활동을 결산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방향을 제시한다는 취지에서다.

지난 7일 무주읍 전통생활문화체험관과 최북미술관에서 펼쳐진 행사에는 황인홍 군수와 유송열 군의회 의장, 무주문화원 맹갑상 원장과 회원들을 비롯한 문화학교 수강생 등 지역주민 4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공연과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날 무주사진가협회 김광웅 고문(74·안성면)이 무주군수상을, 무주반딧불축제 제전위원회 박용현 씨(30·무주읍)는 무주군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또 무주문화원 김정오 이사(62·무주읍·전라매일 기자)가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을, 무주문화원 문화학교 강진혜 코디네이터(33·무주읍)가 전라북도문화원연합회장상을, 신귀철(72·무주읍)씨와 김용인 씨(74·안성면), 무주향교 강대택 장위(61·안성면)가 무주문화원장상을 수상했다.

맹갑상 무주문화원장은 “문화학교를 통해 우리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군민행복에 기여하고 있다는 보람이 크다”며 “더 많은 군민들이 더 좋은 프로그램들을 즐기며 풍성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황인홍 군수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가 모두 문화가족 여러분 작품이라니 놀랍고 존경스럽다”며 “한 분, 한 분이 우리군 문화예술 발전의 중심축이라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마음껏 즐기고 마음껏 뽐내주시라”고 전했다.

최북미술관에서는 서양화를 비롯한 수묵화와 서예, 목공예, 손뜨개, 콜라쥬 아크릴 페인팅 등의 작품 70여 점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으며 바리스타 과정수강생들은 커피를 준비해 방문객들을 맞았다. 또한 전통생활문화체험관 공연장에서는 ‘쎄시봉’의 대명사 윤형주 씨와 김세환 씨가 출연하는 인문학콘서트 ‘겨울, 추억을 그리다’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