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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군, 내년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장수군, 내년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 이재진
  • 승인 2019.12.11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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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군이 군민의 납세 편의를 위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설치 운영한다.

11일 장영수 장수군수를 비롯해 김상경 남원세무서장, 박인호 북전주세무서장 및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원화된 국세·지방세 민원처리 방안을 개선하고 원스톱 처리로 납세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운영, △세무민원 업무처리를 위한 사무실제공 및 전산망·사무기기 설치, △국세 공무원의 1명 이상 상시 근무 등 세무민원서비스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이 설치·운영되면서 국세와 지방세 민원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돼 민원인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민원실에서는 국세·지방세 제증명 발급, 사업자등록증 교부, 국세·지방세 신고 및 세무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장영수 군수는 “군청과 세무서를 각각 방문했던 세무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해 국세·지방세 세무행정서비스를 통합민원실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세무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군청사 1층 민원과 내 지방세 민원창구를 리모델링해 이달 23일부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2020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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