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1-23 11:44 (목)
문 대통령 “1인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
문 대통령 “1인가구 정책종합패키지 만들라”
  • 김준호
  • 승인 2019.12.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정례보고 받고 언급, 인구변화에 맞춘 정책대응 주문…4인기준 변화 필요
청와대 “부동산 정책, 세심히 살피는 중”…문 대통령, 내주 확대경제장관회의 주재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최근 1인 가구 비중이 급증한 것과 관련해 “1인 가구를 위한 정책 종합패키지를 만들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2020년 경제정책 방향’의 주요 내용에 대한 정례보고를 받고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주거정책·사회복지정책 등 기존 4인 가구 기준이었던 정책 변화가 필요한 게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아울러 홍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최근의 경제 상황과 내년도 경제여건을 진단하고 2020년 경제정책 방향의 주요 과제 및 경제 전망을 보고했다.

고 대변인은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면서 예정된 시간을 초과해 보고가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됐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투자 활성화, 벤처창업생태계 강화, 국내 소비·관광을 통한 내수 진작 등 경제 전반에 대한 보고와 참석자들의 의견 개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0년 경제정책 방향은 오늘 논의된 결과를 토대로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다음 주중 확정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오는 19일 청와대에서 확대경제장관회의를 열어 국내외 경제상황을 점검하고 내년 경제정책 방향을 살펴볼 계획이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오늘 자리는 전반적 경제상황과 향후 방향을 총체적으로 살펴보는 자리로, 부동산 정책은 논의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는 굉장히 세심하게 살펴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