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1 21:25 (수)
임실군, 내년부터 행정전화 녹취시스템 운영
임실군, 내년부터 행정전화 녹취시스템 운영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9.12.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내년 1월부터 행정전화 녹취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민원인 응대 과정 중 욕설과 공갈, 업무와 무관한 반복 전화등의 갈등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녹취시스템을 운영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입된 녹취시스템은 민원인과의 통화 시 전화폭력이 지속될 경우 전화기의 녹취 버튼을 누르면 ‘통화내용이 녹음된다’는 안내멘트와 함께 녹취가 시작된다.

또 녹음된 통화내용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에 의거 철저하게 관리되며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민원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상황에 대처하고, 이로 인한 담당 공무원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위한 대책의 일환이다.

군 관계자는 “행정전화 녹취시스템 운영은 민원인에게 위압감 및 통화부담을 주는 것이 아니다”며 “민원인의 전화폭언을 사전에 예방하여 원활한 전화민원 응대서비스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