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24 21:25 (월)
무주군민 신년인사회 개최
무주군민 신년인사회 개최
  • 김효종
  • 승인 2020.01.1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담 나누며 지역발전, 군민행복 기원
군정 비전 공유하며 화합 도모하는 계기

무주군 각계각층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을 기원했다.

무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인환) 주관으로 지난 10일 무주읍 예체문화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는 황인홍 군수와 유송열 군의회 의장, 황의탁 도의원, 이광부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들과 주민 등 200여 명이 함께 했다.

황인홍 군수는 “지난 해가 무주다운 무주 실현이라는 다짐을 새기고 길을 낸 한 해였다면 2020년 새해는 더 정직하고 부지런하게 길을 헤쳐 나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10년을 힘차게 열어가기 위해 각 분야의 체질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대책과 전략들을 마련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령인구가 32%를 넘어선 것도 우리 무주의 현실”이라며 “행복한 삶터로 만들기 위한 통합 돌봄을 실현하고 농사는 농민이 짓고 유통은 전문가가 맡아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를 통해 제값 받는 농산물 시스템을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고도 했다.

“지난해 처음 40억 원을 발행·유통시켜 성과를 거뒀던 지역상품권도 올해는 100억 원 규모로 확대해서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힌 황 군수는 “잡 센터를 기반으로 구인·구직자들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정책들을 실현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고 덧붙였다.

군은 올해 농업, 관광, 지역경제, 일자리, 복지 등 새로운 비전을 담은 ‘군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한다. 이를 기반으로 무주읍 복합문화도서관 건립과 설천면 라제역사문화마을조성 계획, 무풍면 백두대간개발 계획, 안성면 칠연지구관광개발 계획 추진, 적상산성 종합개발, 부남 금강변관광자원활성화 사업 등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