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1-23 21:36 (목)
보수통합추진위 새보수당 정운천 합류…거취는 보수정당(?)
보수통합추진위 새보수당 정운천 합류…거취는 보수정당(?)
  • 김세희
  • 승인 2020.01.14 21: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운천 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추진하는 혁신통합추진위원회 합류
최근 무소속 출마 가능성 거론됐으나 보수진영 통합신당 거취 결정한게 아니냐는 관측
정운천 국회의원(전주시을·새로운보수당)
정운천 국회의원(전주시을·새로운보수당)

새로운보수당 정운천(전주을) 국회의원이 14일 ‘중도·보수통합’을 기치로 내건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에 위원으로 합류하면서,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이 함께 창당할 가능성이 있는 ‘보수통합신당’으로 거취를 결정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당초 정 의원은 지난해 자유한국당 복귀를 검토했으나 최근들어 지역구 민심을 감안해 무소속 출마를 검토중이라는 관측이 나돌왔다.

하지만 정 의원은 14일 혁통위의 첫 번째 회의가 끝난 뒤 자신의 페이스북에 “새로운보수당이 보수통합을 위해 일관되게 주장해 온 3대 원칙을 한국당이 받아들여 보수재건과 혁신통합을 위한 첫 발을 내딛게 된 점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며 “대한민국의 무너진 한 쪽 날개를 다시 살려내고, 무능과 독선, 그리고 부패와 불법으로 나라를 망치고 있는 문재인 정권을 막아내기 위해서는 보수대통합이 유일한 대안”이라고 밝혔다.

이 때문에 정 의원이 새로운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이 당 대 당으로 통합하는 ‘보수통합신당’에 합류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실제 이날 회의에서도 정 의원을 비롯한 위원들은 혁통위의 성격과 역할, 신당 창당 방향 등을 두고 의견을 주고 받았다.

정 의원은 이날 전북일보와 통화에서 “지금은 오로지 보수대통합에 정신을 쏟고, 설 연휴 이후 거취에 대해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ㄲㅈ 2020-01-15 19:11:23
드러운 입으로 보수라고 자칭하지 마라. 이명박 졸개새끼야. 글고 내가 니새끼 찍어준거 존나 후회한다. 현재 전주에서 니새낀에 대한 민심은 이미 떠나고 없으니, 느그 처갓집 동네로 가버려라. 재수없다. -삼천동 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