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18 10:20 (화)
원광대병원 '도약 100년 미래발전위원회' 발대식
원광대병원 '도약 100년 미래발전위원회' 발대식
  • 엄철호
  • 승인 2020.01.1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원광대병원 윤권하 병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발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15일 원광대병원 윤권하 병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발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원광대병원 도약 100년을 위한 미래발전위원회가 태동했다.

원광대병원은 지난 15일 윤권하 병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발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 개원 40주년을 맞아 출범한 미래발전위원회는 원광대병원과 함께 도약해 나갈 100년 대계와 격변하는 미래 의료 환경 변화를 대비하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선제적 활동의 위원회로서 주요 가치들과 어젠다 발굴에 나서게 된다.

특히 미래발전위원회의 활동이 단순 구호에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활동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접할 수 있는 영역을 전문 의료기술에서부터 인문 사회, 사회변화와 경제, 지역사회 문제 등 생활의 전반에 걸쳐 탐구와 연구에 나서게 된다.

또한, 40여년 역사를 토대 삼아 발전해 나갈 비전을 선포하고 명문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병원의 중장기적 발전 과제도 발굴하게 된다.

아울러 원광대병원은 미래발전위원회를 보다 적극적으로 선도해 나가기 위해 활동 위원을 위촉하고 각 조별로는 수시 모임을 갖는 등 월 2회씩 전체 정기 모임을 통해 발굴된 주요 현안들을 점검한다.

윤권하 병원장은 “미래의 의료계는 진료·병원 경영 전반에 걸쳐 AI가 융합된 5G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고, 또한 의료서비스의 향상으로 병원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다양하게 분출 될 것이다”며 “선제적인 활동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미래발전위원회를 통해 100년 도약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