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22 21:56 (토)
도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에 전북교육청 교육 지원
도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에 전북교육청 교육 지원
  • 김보현
  • 승인 2020.01.1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기존 교육 행정시스템과 에듀파인(예산 집행) 결합한 ‘K-에듀파인’ 개통
교육 행·재정 통합해 효율·투명성 강화 목적 …올해부터 ‘K-에듀파인’ 사용해야
사용 대상인 도내 109곳 유치원에 대해 전북교육청 상시지원교육체계 구축

전북교육청이 사립유치원의 건전한 회계운영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해 지원에 나선다.

1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유치원 3법(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올해부터 도내 모든 사립유치원에서 국가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을 도입해야 한다.

교육부가 올해 개통한‘K-에듀파인’은 기존 예산 집행 ‘에듀파인’과 업무관리시스템을 결합한 통합 지방교육 행·재정시스템이다.

올해 새로 시스템을 도입하는 109개 유치원은 ‘K-에듀파인’을 사용해야 한다.

이에 전북교육청은 K-에듀파인 시스템 조기 정착을 위한 상시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지역교육청, 인근 학교 등과 K-에듀파인 상담 지원을 위한 1대1 멘토를 지정했고, 현장방문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유아교육진흥원에 상설 교육장을 마련해 사용자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하고, PC 등 사무기기 구입비(원당 500만원)도 지원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241회 현장 지원과 33회의 예산·수입 및 지출교육을 진행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