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2-22 17:07 (토)
재전 진안군향우회, 신년인사회 '성황'
재전 진안군향우회, 신년인사회 '성황'
  • 국승호
  • 승인 2020.01.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재전 진안군향우회가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 5층에서 2020년 경자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지난 17일 재전 진안군향우회가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 5층에서 2020년 경자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창립 71주년을 맞은 재전 진안군향우회가 지난 17일 저녁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 5층에서 2020년 경자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전북일보 사장으로 재직 중인 윤석정 재전진안군향우회장을 비롯해 진안지역 11개 읍면 향우회의 회장·임원·회원은 물론 재경군민회 박찬복 회장과 진안군청 공직자 및 주민 등 350명가량의 내외 군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군수권한대행 나해수 부군수, 신갑수 군의회의장과 김광수·박관순·이우규 군의원은 물론 진안출신 한승헌 전 감사원장, 임병찬 전라북도애향운동본부 총재가 시간을 함께했다. 송하진 도지사 배우자인 오경진 여사, 안호영·정동영·김광수 국회의원도 참석해 진안인들의 만남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선 향우와 군청공무원 14명에게 재전향우회장·군수·도지사 명의의 상장 또는 표창장이 수여되고 감사패가 증정되기도 했다.

재전향우회장이 수여하는 으뜸향우상은 이상화(감사) 향우가, 감사패는 이희호(진안읍 수석부회장)·전광철(마령면 수석부회장)·최성팔(부귀면 총무)·김영조(재무) 향우와 육완문(행정지원과장)·강선영(행정지원과 팀원)·임희숙(전략산업과 팀원) 군청 공무원이 각각 받았다. 군수 감사패는 김종상(전 성수면회장)·정동희(교정향우회장)·오길중(정천면 총무) 향우가, 도지사 표창장은 고형석(상임부회장)·이명기(부회장)·최인규(사무국장) 향우가 각각 수상했다.

행사에서 재전향우회는 진안사랑장학재단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와는 별도로, 전주에 거주하는 용담댐 수몰민의 자녀(대학생) 5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모두 1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관공서와 협조한 성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서로의 안부를 묻고 덕담을 나누며 만찬을 즐겼다.

윤석정 회장은 “올해 부임한 나해수 부군수님이 군수가 공석 중인 군정과 고향을 잘 이끌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내외 군민 15만명이 한 가족처럼 똘똘 뭉쳐 잘사는 진안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나해수 군수권한대행은 “향우 모임이 이렇게 잘 되는 것이 놀랍다. 진안에 인재가 많아서 그런 게 아닌가 싶다”며 “군수님이 새로 뽑힐 때까지 군정과 지역을 무탈하게 이끌 것이니 걱정 마시라”고 밝혔다.

한승헌 전 감사원장은 “올해를 지난해보다 더 잘 보내기 위해 입신하자. 입신을 위해 헌신을 먼저 하자”고 덕담했다.

안호영 국회의원은 “내외 군민 여러분 새해 건강하시라. 더욱 열심히 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신년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