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11 16:53 (화)
최형원 전북체육회 사무처장 퇴임식 열려
최형원 전북체육회 사무처장 퇴임식 열려
  • 백세종
  • 승인 2020.02.0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전북도체육회 체육회관 2층 대의회실에서 최형원 사무처장 퇴임식이 열렸다.
6일 전북도체육회 체육회관 2층 대의회실에서 최형원 사무처장 퇴임식이 열렸다.

전북도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이 6일 오후 체육회관 2층 대의회실에서 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퇴임식에는 체육계 원로와 종목단체 및 시·군체육회 관계자, 최 처장의 가족·지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경력과 업적 소개를 시작으로 기념패 전달, 송별사, 퇴임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최 처장은 퇴임사를 통해 “1988년 체육회 공채 1기로 입사한 뒤 32년의 시간이 흘렀다”며 “만감이 교차하고 모든 체육인들에게 그동안 정말 감사했고 고마웠다”고 말했다.

이어 “대규모 체육행사 성공적 개최, 전북체육회관 건립, 체육회와 생활체육회 통합, 민선체육회장 선거 등 무수히 많은 일들이 있었다”며 “퇴임은 하지만 전북 체육 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은 앞으로도 계속 할 것이며 체육인들이 불러주시면 언제든지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강선 도 체육회장은 송별사에서 “최형원 처장님은 전북체육의 큰 자산이며 훌륭하신 분이다”며 “그동안 정말 전북체육 발전을 위해 고생많으셨다”고 말했다.

최 처장은 전북체육회 사무처에서 근무하는 동안 전국체전 3회, 전국동계체전 4회, 전국소년체전 2회, 동계유니버시아드 대회 1회 등 굵직굵직한 대회들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일조했다.

특히 지난 2018년 익산 등 전북 일원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전을 화합·문화·경제·안전체전으로 치러내면서 전북 체육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드높이는 데 앞장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