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2-05 10:59 (토)
김수흥 예비후보, 전북도청 익산 이전 약속
김수흥 예비후보, 전북도청 익산 이전 약속
  • 이강모
  • 승인 2020.02.13 20: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흥 예비후보
김수흥 예비후보

김수흥 더불어민주당 익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총선 1호 공약으로 전북도청의 익산 이전을 내걸었다.

김 후보는 “전북도청의 익산 이전은 익산의 발전을 위한 확실하고, 충분하고, 필수적인 공약”이라며 “낙후된 익산을 살리는 계기가 될 것이 틀림없다”고 말했다.

김 후보에 따르면 전국 10개 혁신도시 가운데 유일하게 전주시와 완주군이 걸쳐있는 전북혁신도시에만 도청이 소재해 있어 전북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에 도청의 이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전북도청 이전 문제는 전북권 각지에서 종종 제기되어 온 이슈로서, 이미 김제시는 제2혁신도시로 이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으며, 일각에선 새만금 이전 요구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김 후보는 “특히 전주시가 특례시 지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전북도청의 이전은 예정된 수순”이라며 “도청의 익산 이전을 선제적으로 추진하지 않으면 다른 지자체에 빼앗길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localer 2020-02-14 13:32:29
익산은 전주 발전 시기해 뺏을 생각만 하지 마시고 자체적으로 할수 있는거나 먼저 실행하세요. 익산역 가져갔으면 낙후된 터미널과 합병해 익산역에 대형 쇼핑몰 유치하고 장기적으로 새만금국제 공항과 연계한 면세점, 공항터미널 등으로 키울 생각이나 하시죠? 전주발전못하게 전라선 고속화에는 참여하려하지 않고. 호남ktx, 전라선, 장항선 연결됐으면 광주 송정역과 경쟁해 수요를 가져올 생각이나 할것이지. 정읍수요나 광주에 뺏기고... 도청이전은 전주 특례시 지정에 힘이나 실어주고 이야기 하세요. 익산국회의원과 청와대 핵심인사들은 꿀먹은 벙어립니까? 도청이전은 전북도민과 다른 국회의원과의 합이가 우선인데 개인이 할 수 있는것처럼 개인공약으로 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