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10 17:06 (금)
한국마사고, 한국마사회 말산업 취업대비반 연수
한국마사고, 한국마사회 말산업 취업대비반 연수
  • 이재진
  • 승인 2020.03.05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고등학교가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2020학년도 말산업 취업대비반 프로그램에 참여해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한국마사고등학교가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2020학년도 말산업 취업대비반 프로그램에 참여해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국내 말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한국마사고등학교(교장 송석형)가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2020학년도 말산업 취업대비반 프로그램에 참여해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2일까지 과천 레츠런파크에서 열린 이번 연수에 교사와 학생 10여명이 참여해 기본 마술을 비롯한 재활 승마, 말 장구·마사 관리, 말 보건관리 이론, 마학 이론 등 말 관련 상식 및 법규이론을 한 달간 이수하고 자격증 필기시험 대비한 자율학습도 병행했다.

기본마술은 승마운동의 원리와 기승자세, 기본운동, 리듬, 균형, 부조 및 제어 추진법과 원형 운동을 비롯해 조마삭 운동으로 말의 복종심과 말 타는 사람의 전문 자질 향상과 말과 사람의 교감을 통해 정신과 육체의 안정을 취하는 재활승마, 말의 신체구조와 질병 등을 알고 대처하기 위한 말 보건관리 이론, 마학이론 등이 취업대비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송석형 교장은 “현대사회는 4차·6차 혁명으로 빠른 사회변동에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돼 힐링이 요구되고 있다”며 “한국마사고는 말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 교육을 이수해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데 물심양면으로 도와주는 행복한 학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