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9 15:25 (목)
군산시립도서관, 책 대출 서비스 확대 운영
군산시립도서관, 책 대출 서비스 확대 운영
  • 이환규
  • 승인 2020.03.23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립도서관이 책 대출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군산시립도서관은 23일부터 어린이들의 독서습관 유지 및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신적 휴식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책을 빌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시립도서관은 이용자가 원하는 책을 이용자의 자동차 안까지 배달해주는 ‘북드라이브스루 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용자가 홈페이지 및 도서관 방문·전화 등으로 책을 예약신청하면 도서관 직원이 직접 이용자의 차 안까지 책을 배달해 주는 것이다.

도서관 방문 시 코로나 19 접촉을 우려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하게 책을 빌릴 수 있도록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따.

이와 함께 장애인 이용자를 위한 ‘무료 책배달’ 서비스도 운영한다.

신체상의 불편으로 도서관 방문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 직원이 직접 집까지 배달할 예정이다.

특히 시립도서관은 ‘이용자 책배달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이용자 만족도의 극대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자가 대출하고자 하는 책이 원거리에 위치한 도서관에 있을 경우, 각 도서관별로 주기적인 책 배달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도서관에서 대출 및 반납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대출하고 싶은 책이 있는 도서관에 전화신청을 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에 신청을 하면 각 도서관으로 해당 책이 배달된다.

이 서비스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시민편의를 위해 주말 및 공휴일까지 확대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