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1 21:25 (수)
김제시,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대책 발표
김제시,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대책 발표
  • 문정곤
  • 승인 2020.03.24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기금 75억원 활용 지원책 마련
24일 박준배 시장이 김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24일 박준배 시장이 김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박준배 시장은 24일 김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대책을 발표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활동이 위축되고 소비 부진 등으로 서민 경제에 큰 타격을 주고 있다”며 “정부의 긴급재난 생할비 등 현금성 지원 확대 정책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 방안을 마련해 시민들이 하루빨리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정부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영업 손실 지원 방안으로 재난안전기금 75억 원을 활용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 228억 원 규모 추경예산 긴급 편성, 김제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기간 운영, 소상공인 임대료 한시 지원, 소상공인 긴급 경영자금, 공공요금 및 사회보험료 지원,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 확대, 기업 경영안정자금 확대, 시청 구내식당 휴무 확대 등을 지속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코로나 19 조기 종식을 통한 ’시민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민들의 협조도 요청했다.

박 시장은“시민들은 과도한 불안감과 걱정을 내려놓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 지키기, 다중밀집 장소 피하기, 2m 안전거리 유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잠시 멈췄던 경제활동 정상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