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4 10:35 (토)
고창군 “비상경제대책회의 발족, 위기 극복할 것”
고창군 “비상경제대책회의 발족, 위기 극복할 것”
  • 김성규
  • 승인 2020.03.26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상 군수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량 총 결집”
소상공인 지원·농산물 유통 관리·관광대책 등 추진
26일 유기상 고창군수가 군청 상황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갖고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발족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유기상 고창군수가 군청 상황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갖고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발족하겠다”고 밝혔다.

유기상 고창군수가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갖고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창의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하고, 전례없는 비상경제 시국을 극복하기 위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발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군민들의 일상이 무너지고 지역경제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고 들고 “비상경제대책회의를 통해 지역의 모든 가용역량을 총 집결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으며, 이를 위해 고창일반사업단지를 지역경제 심장부로 활용, 20개 기업유치와 2000명의 일자리 창출을 달성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유 군수는 또 “관행에 머물러서는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없어 지원대책을 파격적인 수준에서 집행하려 한다”며 “더 큰 경제 위기가 닥쳐 오기전에 정부 등이 마련하고 있는 정책에 발맞추어 할수 있는 모든 대책을 신속히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창비상경제대책회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재의 상황을 진단하고 다양한 위기극복 대책을 마련하는 등 지역경제 대책의 실질적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각 분야별로는 소상공인 지원, 농산물 물가유통 관리, 중소기업 지원, 지역관광 대책 등이다.

유 군수는 “감염위험속에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 등에 지쳐 있을 공직자,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준 이웃들과 자원봉사자, 힘겹게 버티고 있는 소상공인과 군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사랑하는 자녀들이 활짝 웃으며 다시 공부할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에 다함께 참여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