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6 00:21 (월)
전북에서 N번방 유사 사건 발생 '충격'
전북에서 N번방 유사 사건 발생 '충격'
  • 엄승현
  • 승인 2020.03.26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강원도 거주 20대 아청법 위반 혐의 검거
미성년자인 피해여성 음란물 제작·소지

최근 온라인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미성년자 등을 협박해 성 착취물 영상을 제작 및 유포하는 등 ‘N번방’사건이 발생해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경찰이 이와 유사한 사건을 적발했다.

전북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A씨(20대)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특별한 인증 절차 없이 진행되는 익명의 채팅방에서 수명에 달하는 여성에게 음란물을 제작시키게 하고 이를 소지한 혐의를 받고 있다.

표적이 된 피해 여성들은 미성년자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특정 지역이 아닌 전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여성들로 나타났다.

특히 A씨는 채팅을 통해 만난 피해 여성을 협박하고 이를 통해 음란영상물을 촬영하게 만드는 등 N번방 사건과 수법이 비슷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 사건 외에도 N번방과 유사한 여성 대상 디지털 성범죄 사건 4건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광수 전북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장은 “본청에서 진행하는 텔레그램 사건과 별도로 이와 유사한 익명 채팅 프로그램이 상당히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수사를 통해 위법성이 발견될 경우 끝까지 추적 검거할 예정이며 디지털 성범죄 관련된 사건에 대해서도 전원 추적 검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