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1 21:01 (월)
부안교육지원청, 코로나 극복 동영상 ‘아무노래 챌린지’ 눈길
부안교육지원청, 코로나 극복 동영상 ‘아무노래 챌린지’ 눈길
  • 김보현
  • 승인 2020.03.30 20: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장학사 아이디어
가수 지코 노래 개사해 영상 제작
'부안교육지원청 코로나 극복 아무노래 챌린지' 유튜브 캡쳐.
'부안교육지원청 코로나 극복 아무노래 챌린지' 유튜브 캡쳐.

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찬호)이 만든 ‘아무노래 챌린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8일 유튜브에 올라온 ‘부안교육지원청 코로나 극복 아무노래 챌린지’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가수 지코의 아무노래를 코로나19 예방법으로 개사한 것이다.

이번 동영상 촬영은 부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소속 윤장근 장학사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유치원 업무를 담당하는 윤 장학사는 유치원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코로나 예방수칙을 안내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 아무노래 챌린지를 떠올렸다.

기획에서부터 개사, 편집, 노래까지 1인 다역을 맡은 윤 장학사는 “주변에서 아무노래를 흥얼거리는 것을 자주 들었다. 7살, 9살 딸들도 이 노래를 흥얼거리는 걸 보면서 ‘아무노래 챌린지’를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면서 “초등학교 근무할 때 졸업영상을 찍어본 경험을 바탕으로 동영상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동영상에는 정찬호 교육장을 비롯해 부안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손씻기·사회적 거리두기·온라인 학습 등 코로나19 대응법을 재미있는 가사와 행동으로 표현하고 있다.

윤 장학사는 “동영상을 찍자는 아이디어를 냈을 때 교육장님부터 과장님, 다른 동료들까지 흔쾌히 응해주셔서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다”면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지혜롭게 대처해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에서 ‘부안교육지원청 코로나 극복 아무노래챌린지’ 등으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시영 2020-03-31 11:55:06
코로나 비상 업무로 바쁘실텐데 긍정 에너지 선순환을 위해 이런 노력도 하시고 모두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