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5-25 22:58 (월)
김민규 씨, 진안군의회 군의원 민주당 몫 비례의석 승계
김민규 씨, 진안군의회 군의원 민주당 몫 비례의석 승계
  • 국승호
  • 승인 2020.04.01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규 의원
김민규 의원

진안지역 사업가 김민규(48) 씨가 궐원된 진안군의회 군의원 직을 지난 27일부터 승계했다. 군의회는 지난 3월 19일 민주당 소속 비례대표였던 강은희 군의원(부의장)이 별세함에 따라 궐원이 발생했으며 이에 따른 김 의원의 의석 승계가 예상돼 왔다. 김민규 군의원은 지난 2018년 6·13 지방선거에서 진안군의회 민주당 비례대표 2순위로 입후보한 바 있다.

군의회에 따르면 군의회가 지난달 24일 진안군선관위에 강은희 군의원의 궐원 사실을 통보했으며 선관위는 지난 27일 김민규 의원을 의석승계자로 결정해 통보했다.

공직선거법에는 비례대표 지방의회 의원 궐원 발생 시 해당 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대표 지방의회의원 후보자 명부에 기재된 순위에 따라 적격 여부를 검토한 뒤 10일 이내에 의석 승계자를 결정하도록 규정돼 있다.

김민규 의원은 지난달 31일 군청 기자실을 찾아 “뜻하지 않게 군의원을 승계하게 돼 당황스럽다”며 “의정 활동을 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진안 발전과 군민 행복을 바탕에 두고 모든 일을 군민의 뜻에 따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현재 진안읍에서 사업체를 운영 중이며 민주당 진안군 연락사무소 사무국장 겸 청년위원장을 맡고 있다. 진안청년회의소 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자문위원, 경찰발전협의회 위원, 진안읍 체육회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진안중앙초·진안중·진안공고·전주비전대를 졸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