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02 21:03 (목)
“책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해요”
“책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해요”
  • 김태경
  • 승인 2020.04.01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 달간 전자책 등 무료대여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책 선물이 찾아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과 함께 4월 한 달간 전자책, 소리책(오디오북), 종이책을 무료로 제공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문체부와 출판진흥원은 교보문고와 협력해 ‘책 쉼터’ 전자도서관(book.dkyobobook.co.kr)을 개설하고 1일부터 한 달간 1인당 최대 2권까지 전자책과 소리책 80만권을 무료로 대여한다. 이를 통해 국민 누구나 출판진흥원이 제공하는 추천도서 목록과 함께 4만7000여 종의 전자책과 소리책을 컴퓨터와 휴대폰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의 소중한 사람에게 종이책을 선물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출판진흥원 책나눔위원회에서 선정한 7개 분야 84권 중 매일 500명씩 선착순 신청을 받아 총 5000권을 선물할 계획이다.

종이책 선물을 희망하는 사람은 출판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에 접속해 지인, 친구, 가족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문구를 남기면 된다. 신청 시 작성한 응원의 글은 책 선물과 함께 배송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외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국민들이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 행사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독서의 재미를 누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