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1 21:01 (월)
전북교육청, ‘18세, 생애 첫 투표’ 응원&축하 캠페인
전북교육청, ‘18세, 생애 첫 투표’ 응원&축하 캠페인
  • 백세종
  • 승인 2020.04.07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시군 학생참여위원 중심
SNS로 선거 참여 독려키로

전라북도교육청은 올해 첫 투표권을 가진 청소년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투표를 독려하는 ‘18세, 생애 첫 투표 응원&축하 챌린지’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오는 사전투표일인 4월10일~11일과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대상인 도내 만 18세 유권자들이 스스로‘챌린지 기획단’을 꾸리고, 응원과 축하의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면서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챌린지 기획단’은 민주시민교육 학생심의위원과 14개 시군 학생참여위원 등 학생 11명으로 구성됐다.

새내기 유권자들은‘틈틈, 선거법 알아보고’, ‘콕콕, 공약 체크하고’, ‘꼼꼼, 투표 참여 준비하고’, ‘꾹꾹, 투표 참여하고’, ‘함께, 챌린지 참여해요’등의 내용을 SNS를 통해 홍보 공유한다.

참여방법은 챌린지 소개글과 대표사진, 손글씨를 자신의 SNS에 올리고 다음으로 이어갈 친구 3명을 지목하면 된다.

특정 후보자를 연상케 하는 단어나 그림, 몸짓 손동작 등은 금지되며 특정 후보를 언급하는 것 역시 금지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선거는 만 18세 청소년들에게 처음으로 참정권이 주어지는 뜻깊은 선거다. 우리 학생들이 긴 기다림 끝에 얻은 소중한 권리를 뜻깊게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