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4 20:42 (목)
2020년 지역개발 공모사업
2020년 지역개발 공모사업
  • 기고
  • 승인 2020.04.0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역실정에 맞는 효과적인 지역개발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지역개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최근 지방인구 감소 등에 대응하기 위해 실질적인 지역거점 육성과 체류인구 증가를 위해 인접한 2개 이상의 시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투어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숙박, 교통 편의를 제공하는 사업 위주의 관광사업 발굴에 중점을 두고 공모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개발사업 공모는 사업 목적과 유형에 따라 투자선도지구와 지역수요 맞춤지원 2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투자선도지구는 지역의 성장거점을 육성하고,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잠재력 있는 전략사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지역에 따라 건폐율, 용적률 완화 등 각종 규제특례와 세제, 부담금 감면, 재정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일괄적으로 지원받는다.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은 생활환경, 개발 수준이 저조한 성장촉진지역 내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공모에 선정되면 기반시설 설치비를 지원받는다.

전라북도 성장촉진 지역은 총10개 지역으로 김제시, 남원시, 정읍시, 고창군, 무주군, 부안군, 순창군, 임실군, 장수군, 진안군이며, 체류인구를 증가시킬 수 있는 관광사업을 중점 육성하고자 연계 시ㆍ군당 20억원씩 최대 60억원까지 지원하며, 사업준비단계부터 상시 컨설팅을 지원한다. 2020년 지역개발 공모사업은 4월 6일부터 5월 8일까지 접수를 받고,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7월경 25개소 내외를 대상지로 선정할 계획이다. /자산관리법인 ㈜삼오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