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14 20:39 (화)
전북교육청 시민감사관, 실지감사 착수
전북교육청 시민감사관, 실지감사 착수
  • 백세종
  • 승인 2020.04.15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29일까지 10일간
초등돌봄교실 운영 등 6개 안건 점검

전북도교육청 시민감사관이 16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도교육청 6층 회의실에서 상반기 실지감사를 벌인다.

이번 실지감사는 감사 1반과 감사 2반으로 나뉘어 총 6개 안건에 대한 감사로 진행된다.

감사 1반에서는 △전북교육 홍보간행물 발간 유효성에 대한 사항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관한 사항 △초등학교 영어교과 해외심화(어학)연수 후 전담교사 배치에 관한 사항을 점검한다.

2반에서는 △특성화고 학생 해외연수에 관한 사항 △수학·과학교육의 새로운 교육콘텐츠 SW 개발 현황 및 지원에 관한 사항 △교육복지 취약계층 지원에 관한 사항을 들여다 볼 예정이다.

시민감사관은 감사 종료 후 교육감에게 시민감사관협의회 명의로 감사결과 의견서를 제출하고, 교육감은 그 의견서를 검토·처리 후 결과를 시민감사관에게 통보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행정에 시민의 참여와 협력을 추구하는 시대적 변화에 따라 거버넌스 구축·운영을 통한 자체감사의 투명성과 공성정을 높이고자 한다”면서 “해당부서에서는 감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공공기관의 주요 사업과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감시와 조사, 평가를 위해 변호사·세무사·건축사 등 외부전문가들을 위촉해 공정성을 높이고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위해 2012년부터 시민감사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