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10 17:06 (금)
정헌율 익산시장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을”
정헌율 익산시장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을”
  • 엄철호
  • 승인 2020.04.27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익산시장
정헌율 익산시장

익산시가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접수분 지급 시작에 따른 시민들의 철저한 방역수칙을 당부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27일 간부회의를 통해 “오는 30일부터 4일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자에 대한 정액형 선불카드 배부를 시작하는데, 온라인 접수분이 약 14만 여건에 달하는 만큼 많은 인원들이 한꺼번에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보다 철저를 기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익산경찰서와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해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얻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줄서기, 발열 체크 등 현장 질서유지에도 만전을 기하라”고 덧붙였다.

기부콜센터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의 마중물 역할 충실도 촉구했다.

정 시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도 기부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돕기 위해 익산시가 체계적인 기부시스템을 구축해 전국 최초로 기부콜센터 운영에 들어갔다”면서 “앞으로 전화 1통으로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만큼 지역 전반에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정 시장은 “전자상거래 판매상품의 품질 면에 있어서 로컬푸스 수준으로 관리할 것”을 지시하는 한편, “대구시에 파견된 의료진 9명 등을 포함해 수범사례들이 발생할 때마다 표창 및 감사장 수여로 즉시 그 공로를 치하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시 예산의 신속집행은 소상공인 지원과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면서 “지역경제 진작을 위해 예산 집행률을 최대한 높여 신속집행 목표달성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