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15 14:19 (토)
등교 개학 지켜야 할 매뉴얼…엘리베이터·정수기 이용 금지?
등교 개학 지켜야 할 매뉴얼…엘리베이터·정수기 이용 금지?
  • 엄승현
  • 승인 2020.05.06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서 ‘개학 시 지켜야 할 매뉴얼 요약’ 글 확산
교육부 “해당 내용은 거짓, 안전한 등교 위해 노력”

정부의 등교수업 계획이 발표되면서 다양한 가짜 뉴스와 거짓 정보가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

오는 13일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6월 1일까지 순차적으로 전면 등교수업이 예고된 후 온라인상에서 ‘등교 개학 시 지켜야 할 매뉴얼 요약’이라는 글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여기에는 에어컨·선풍기·공기청정기·엘리베이터·정수기 모두 이용금지, 점심시간 대화 금지, 다른 반 학생과 접촉 절대 금지, 확진자 발생 시 해당 학년 또는 전교생은 보건소 조치가 있을 때까지 학교 내에서 대기 등 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런 내용이 확산되면서 일각에선 등교수업이 오히려 더 불편할 것이라는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고등학교 2학년 A군은 “정수기 이용금지, 화장실 반별 지정시간 이용 등은 이해할 수 없다”며 “이렇게까지 하면서 등교를 하는 것보다 오히려 기존과 같이 온라인 수업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런 내용 중 상당 부분이 가짜뉴스인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부 관계자는 “등교수업과 관련해 각 학교에 공기 순환 장치와 에어컨, 공기청정기 사용 금지와 교내에서 항시 마스크 착용, 비말 전파 감염 우려에 따른 점심시간 대화 자제 등의 내용은 안내했다”며 “하지만 그 밖에 정수기 사용금지, 엘리베이터 사용금지 등과 같은 내용은 안내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에어컨은 잦은 환기를 통한 가동이 필요하다.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전문가들과 논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며 “등교 수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