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5 18:00 (금)
[뚜벅뚜벅 전북여행] 옥정호 물안개길 드라이브, "코로나19로 갑갑했던 몸과 마음을 힐링해요"
[뚜벅뚜벅 전북여행] 옥정호 물안개길 드라이브, "코로나19로 갑갑했던 몸과 마음을 힐링해요"
  • 기고
  • 승인 2020.05.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로 제한되었던 축제, 여행에 아쉬운 봄입니다. 5월 사회적거리두기에서 생활속거리두기로 완화되었습니다. 그동안 갑갑했던 집콕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힐링할수 있는 전주 인근 드라이브 스루 코스 어떠세요?
생활속거리두기 지침 잘 지키며 자동차 드라이브로 지친 몸과 마음에 잠시 휴식을 주세요.
마스크 필수 착용하고 두 팔 간격 거리 두며 가슴 활짝 자연을 느껴볼까요~

 

한국의 아름다운 100선
옥정호 물안개길

전주 인근 임실 옥정호 물안개 길을 한국의 아름다운 100선에 한곳으로 임실 옥정호에서 국사봉 붕어섬까지 12km 이상 자동차 드라이브 스루 코스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봄날 물안개길 양쪽으로 벚꽃이 팝콘 마냥 활짝 필 때면 그저 드라이브로 힐링 그 자체입니다.

청정 지역 옥정호 호수를 바라보며 물안개길 중간 팔각정자 쉼터와 전망대가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최적인 것 같습니다.

물안개길 중간쯤 국사봉 쉼터에 도착하면 지나칠 수 없는 전망대를 꼭 올라가 보세요.
국사봉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옥정호 물안개 길이 펼쳐지고 옥정호 호수 안에 붕어섬 풍경이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국사봉 1전망대, 2전망대 오르는 산책로는 모두 데크로 되어 있어 천천히 올라가기 편합니다.
파릇파릇 소나무 사이로 봄꽃도 바람따라 반겨주며 전망대를 오릅니다.

 

붕어를 닮은 신비로운
옥정호 붕어섬

 

국사봉 마지막 외앗날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신비로운 청정 호수 옥정호 붕어섬.

확 트인 풍경이 저절로 감탄사가 나옵니다.

이곳은 사진 출사지 명소로 잘 알려진 붕어섬입니다. 새벽녘 물안개 피어오르는 모습을 멋진 작품으로 담기 위해 전국에서 찾아오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옥정호 물안개 길의 자연경관이 마음 가득 채워지며 자연 에너지가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국사봉전망대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624 국사봉 휴게소

하얀 꽃잎이 조밀 붙어 있는 조팝나무꽃 일명 싸리꽃이라고도 합니다.
산책로 양쪽으로 하이얀 조팝나무꽃이 반갑게 맞아줍니다.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 인근에 있는 조팝나무 길은 인근 주민들의 산책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조팝나무 길은 중인리에서 천변 둑길까지 걷기 좋은 코스로 이어져 있습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저녁 산책으로 이 길을 걷는 분들이 많습니다.
집 가까운 공원이나 산책로에서 갑갑했던 일상을 툴툴 털어보세요/

조팝나무길
전주시 완산구 중인동 227-13

 

강바람에 시원한
금평저수지 산책로

전주에서 많이 알려진 금산사 드라이브 코스는 초록의 산새와 강바람 시원한 금평저수지 산책로가 있습니다.

김제 금평저수지는 농어촌용수로 사용되고 있는 저수지입니다.
저수지 둘레따라 산책로 데크가 조성되어 있고 잔잔한 물결에 마음 까지 평온해집니다.
금평저수지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나무 향이 좋은 산책로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시원한 강바람에 마음이 확 트이고 눈 앞에 펼쳐진 산과 호수 잔물결에 마음 까지 차분해집니다.

금평저수지 산책로 데크 따라 40분 정도 걷다 보면 삼림욕이 되고 공기 좋은 생태공원에 다녀온 듯합니다.

호수와 소나무가 있는 산의 경계선따라 걸을 때는 소나무 향이 일상에서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 같습니다. 자연의 향기가 갑갑했던 일상을 정화해줍니다.

산책하며 금평저수지 한없이 바라보고 있어도 좋겠죠.
중간중간 쉼터가 있어 여유 있게 산책할 수 있어요.

전주 인근에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 산책하기 좋은 곳 금평저수지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하세요.

자동차 드라이브스루 코스로 일상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지키며 코로나19에 지치지 말고 우리 함께 힘내봅시다.

/글·사진=이임순(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